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갤러리

「2021 한반도 보건의료협력 플랫폼」 회의 성료
날짜
2021-11-15 12:46:43
조회수
25

통일부는 11월 10일(수)  「한반도 보건의료 협력 플랫폼」 출범을 선포하고, 그 첫 회의로 11. 10.(수) ~ 11. 11.(목) 이틀간 「2021 한반도 보건의료 협력 플랫폼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우리협회와 공동개최한 본 행사는 △‘한반도 보건의료협력 추진 방향’ △‘지속 가능한 한반도 보건의료 협력 플랫폼 구축 방안’을 주제로 참석자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했습니다. 「한반도 보건의료 협력 플랫폼」은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그 새로운 가능성의 토대가 될 ‘상생과 공존’의 플랫폼으로, 한반도 보건의료 분야에 관한 모든 의제를 상시적으로 논의‧조율할 수 있는 통합적인 협의체입니다.
 


플랫폼 첫 회의에는 이인영 통일부 장관, 류근혁 보건복지부 2차관, 이광재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송하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이기범 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장, 제롬 킴 국제백신연구소(IVI) 사무총장, 김영훈 고려대학교 의료원장, 이준모 컨선월드와이드코리아 대표, 전우택 연세대학교 교수, 김신곤 고려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했습니다.
 

강영식 회장은 폐회식에서 “한반도 생명공동체 실현을 위한 북한과의 보건의료협력을 우선적으로 협의, 추진해 나가야 하며 남북 모두는 코로나로 초래된 국가적 위기를 남북관계 발전의 기회로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전글
「남북자원협력 심포지엄」성료
다음글
「대북지원사업자 실무자 역량강화」 행사 성료